알라딘 전자책

검색
내 몸에 딱 맞는 교정 운동으로 바르게 설 수 있다 - 올바른 자세로 앉고 서고 걸어보자 (커버이미지)
알라딘

내 몸에 딱 맞는 교정 운동으로 바르게 설 수 있다 - 올바른 자세로 앉고 서고 걸어보자

북스고

온도니 (지은이)

2020-07-30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날이 갈수록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로 인해 생활은 점점 편리해지고 있다. 이런 생활이 가능한 이유 중 하나는 IT의 발전일 것이다. 컴퓨터, 스마트폰에 이어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할 수 있는 태블릿까지 그 한계가 어디까지일지 상상도 못할 수준이 되었다. 그런데 이런 발전에는 밝은 면만 있는 것이 아니다. 출근 시간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보는 뉴스들, 업무 시간 내내 쳐다보는 컴퓨터 화면, 퇴근한 뒤 집에서는 티브이나 노트북으로 한번 보기 시작하면 눈을 뗄 수 없는 영상들까지. 현대인들은 바르지 않은 자세로 오랜 시간 생활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고, 자세와 체형의 변형을 만들었고 통증까지 동반하게 되었다. 이런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른 자세일 것이다. 이미 인터넷에는 바르게 앉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자, 허리를 곧게 펼 수 있도록 하는 밴드, 추나요법 등 체형 교정과 관련된 많은 정보들이 존재한다. [내 몸에 딱 맞는 교정 운동으로 바르게 설 수 있다]는 이 같은 현대인들이 고민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바른 몸과 자세를 알아보고 병원에 가지 않고도 바른 자세를 만들 수 있는 방법, 일상생활에서 느껴지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통증별 운동 처방을 담았다.

세 살 자세가 백세까지 간다

요즘은 갓난아기도 스마트폰을 본다. 부모가 아이와 놀아주지 못하는 상황은 물론 밥 먹을 때나 목욕할 때 등 아이의 흥미를 끄는 데에는 이만한 것이 없다. 그런데 이를 보고 있는 아이들을 살펴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마치 영상에 들어가기라도 할 것처럼 목은 앞으로 나오고 어깨와 허리가 둥글게 말리는 것을 알 수 있다. 흔히 말하는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이다. 이러한 생활 습관은 자세와 체형을 변형을 가져오며 통증을 동반하게 되었다.

아프면 병원에서
정확한 처방을 받듯이
운동을 할 때에도
정확한 정보가 있어야 한다


[내 몸에 딱 맞는 교정 운동으로 바르게 설 수 있다]는 바르게 앉고, 서고, 걷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집에서 자신의 체형을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한다.

챕터 1에서는 바른 몸과 골반의 정렬에 따른 여러 체형을 알아보고 바르게 앉고, 서고, 걷는 방법을 배운다. 체형 교정을 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운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평소에 바른 자세를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꼭 알아야 하는 정보이다.

챕터 2에서는 모든 것의 기본인 호흡을 바르게 하기 위한 호흡 운동과 운동 전 반드시 필요한 스트레칭과 마사지에 대해 안내한다. 또한 자신의 척추와 날개뼈, 갈비뼈, 팔, 골반, 무릎, 발이 어떤 상태인지 측정한 뒤 교정 운동을 통해 체형을 교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정 운동을 하며 궁금한 점이 생긴다면 ‘온도니가 알려주는 교정 운동 Q&A’를 참고하여 해결할 수 있다. 더불어 몸 속 작은 골반이라고도 불리는 발목을 안정화시키는 운동을 담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교정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챕터 3에는 체형별 일상에서 느끼는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운동 처방을 제공하여 골반과 갈비뼈, 다리뼈 교정은 물론 허리, 허벅지와 종아리 등 몸 선을 좌우하는 부위의 고민도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